8

최신 정보

전체보기
여행

👻 너와 나 우리 모두의 ○○○❓️

🌼 5월은 더운 여름이 오기 전 푸릇푸릇 한 날씨로 가족들과 함께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 날들이 많아요. 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들을 찾아보는 가족들도 있겠죠?!
💬 주로 아이들이 놀이를 하는 곳을 '놀이터'라고 부릅니다.어떤 집단이나 개인이 즐겁게 활동하는 장소를 ○○놀이터라고 비유적으로 말하기도 하는데요.
✨'모두리'와 똑같은 생각을 가진 놀이터가 있어요!!✨
너와나, 우리 모두의 놀이터🏃‍♀️🏃‍♂️서울 당산공원에 위치한 무장애 놀이터 1호예요. 개인적으로 우리 모두의 놀이터라고 이름을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듭니다.
👩‍🦽 휠체어를 이용하는 사람도, 몸이 불편한 사람도 이용할 수 있게 회전 놀이대, 바구니 그네 등의 시설들을 볼 수 있어요.
👍 바닥은 탄성포장을 해서 안전성을 높였고, 바닥면을 턱 대신 경사로로, 출입구를 넓게 하여  누구든지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야외 놀이터를 마련했어요. 
☀ 모든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즐겁게 놀 수 있다면 가족들도 그곳에서 같이 편안한 쉼을 즐길 수 있겠죠?! 조금은 다르지만 다르지 않은 놀이터에서 더 좋은 즐거움을 느껴보세요. 🎵

2024-05-16

댓글 2

여행

🚗자동차가 불편한 거리

🔎날씨가 따뜻해지면 산책하기 좋은 곳을 찾게 되는데요.요즘은 차도가 아닌 골목도 산책하며 걷기에 편하지 않을 정도로 차들이 많이 보이죠. 😱조금만 주의를 하지 않으면 지나가던 차와 사고가 나는 경우도 있어요.그래서 차보다는 사람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보이는 공간을 찾으면 새롭게 보이기도합니다.
거리의 운치를 즐기기 좋은 덕수궁 돌담길도 산책하기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.
👀이 곳 도로를 한번 유심히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?운전자 입장에서는 노란색 선이 그려진 폭이 좁고 구불구불하며 아스팔트가 아닌 돌로 포장되어 있는 길을 운전하게 되고, 회전교차로를 만나게 됩니다. ✍️ 폭이 좁은 길, 구불구불한 길, 돌 포장길, 회전교차로 등과 같은 장치는 차들의 속도를 늦추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.  이러한 덕수궁 돌담길은 우리나라 최초로 트래픽 카밍 기법(자동차의 속도를 낮추기위한 방법, 교통정온화)을 종합적으로 적용한 도로라고해요.🏃‍♀️🏃‍♀️ 위의 모습과 함께 차도보다 넓은 양쪽 인도를 거닐며 돌담길의 가치를 다시 느껴보세요.길은 늘 지나갈 수 밖에 없는 공간이예요.💬여러분이 살고 있는 곳의 길은 어떤 모습인가요?사람과 차, 모두 안전하며 길이 주는 풍요로움을 느끼며 변화하고 있는 모습을 가치있게 생각해봤으면 합니다.[ⓒ한국관광공사]

2024-05-09

댓글 2

생활

미국에 없는 투게더☕ 한잔 하실래요?

매장 콘셉트 개발 단계에서부터 매장 디자인, 제반 환경, 운영 테스트 등 현재근무 중인 장애인 파트너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운영하고 있는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소식이예요.
👍미국에도 없는 매장이라서 미국 스타벅스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소개된적이 있다고해요🥳
스타벅스코리아가 장애인 편의시설을 강화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, 서울대치과병원과 협력해 선보인 매장인데요. 장애인 파트너 6명을 포함한 12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어요. 
미국 본사도 반할만한 ✨매장의 설계, 디자인 요소들이 많아요. 세심한 배려들이 가득해보였습니다.✨
매장 안의 'TOGETHER' 라는 문구의 아트웍처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.
점자 메뉴판을 비치하고 촉지도를 매장 출입구 앞에 배치하는 등 시각장애인을 위한 편의와 메뉴 주문 시 원활한 소통을 위한 양대면 POS, 휠체어이용자들도 편히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 활용 등을 경험할 수 있어요. 
🔎이러한 공간들이 더욱 많은 장소에서 발견되었으면 해요! 
🏃‍♀🏃‍이곳에서 따뜻한 TOGETHER 한 잔 어떠세요~☕

2024-05-01

댓글 1

동물

❓나의 반려견도 안내견🤔

지난달 삼성화재 안내견 학교에서 안내견 문구가 적힌 옷을 반려견에 입혀 공공장소에 출입하는 사례가 목격되고 있다며 협조 요청을 한 사례가 있는데요.😱🐕‍ 안내견은 시각장애인 안내견, 청각장애인 보조견, 지체장애인 보조견, 치료 도우미견과 같이 장애인의 안전뿐 아니라 스스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중한 존재예요. 
국내에서는 1972년 임안수 전 대구대 교수가 미국 유학을 마치고 셰퍼드 종 안내견 '사라'와 함께 들어오면서 처음 알려졌어요.삼성화재 안내견 학교로 부터 올해 3월 기준 총 274마리의 안내견이 분양됐으며 73마리가 활동 중이라 하네요. 
'퍼피워킹'이라는 단어 들어보셨죠? 예비 안내견을 위탁해서 1년간 맡아주는 과정인데요. 이처럼 안내견 한 마리를 탄생시키기 위해서는 훈련기간 2년과 안내견 활동기간인 7~8년을 더해 총 10년이 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해요. 안내견, 훈련사,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이 많이 들어가겠죠!! 👍👍👍
🦮 매년 4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 세계 안내견의 날이랍니다.우리 주변에서 안내견은 조금 낮은 곳을 보고있지만 더 넓게 많은 사람을 도와주고있는 친구예요.🐕‍ 
👀 주변에서 안내견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면❌ 부르거나,  쓰다듬거나, 사진을찍거나, 간식을 주는 것은하지 말아주세요.시각장애인의 보행을 돕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!👦👧

2024-04-22

댓글 3

최신 프로젝트

전체보기

공지사항

전체보기
문의